1. 한국의 유럽이라고 불리는 외도 보타니아!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인 거제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동부와 남부에 끼고 있어 사계절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외도해상농원은 30년 전 한 개인이 섬을 사들여 정성을 들여 관광농원으로 꾸며, 현재는 약 4만 5천여 평의 동백숲이 섬 전체를 덮고 있으며, 선샤인, 야자수, 선인장 등 아열대식물이 가득하고 은환엽유카리, 스파리티움, 마호니아 등 희귀 식물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편백나무 숲으로 만든 천국의 계단과 정상의 비너스 공원도 아릅답습니다. 이렇듯 연산홍이 만발하는 4월에는 화려한 섬으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이는 동백, 대나무, 후박나무 등 자생식물로 이루어진 숲엔 동백새, 물총새 등이 둥지를 틀고 있으며 최근에는 공룡발자국 화석 (지방문화재 204호)이 발견되어 화재입니다.
보타니아 전망대 휴게실에서는 해금강을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고 악동들의 얄궂은 모습을 담은 조각공원, 야외 음악당 등이 있습니다.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스폿도 많고 바다 풍경도 너무 예뻐서 힐링하기 딱 좋은 장소이며 국내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2. 외도 보타니아 유람선 예약하기!
외도 보타니아는 유람선을 타고 들어가야 하는 곳이어서 유람선 시간표를 미리 예약하고 관람하기를 권합니다.
또한 유람선은 도장포 외도 유람선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거제 바람의 언덕에서 출발하는 도장포 유람선은 아름답고 쾌적한 멋진 여행을 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시간은 2시간 50분이 소요되며 도장포에서 해금강 선상관광을 한 후 외도 보타니아에 도착하는 상륙관광을 하게 됩니다. 다만, 날씨가 흐릴 경우 해금강 선상관광은 취소될 수도 있으며, 도장포 유람선 패키지 금액은 같습니다. 도장포 외도 유람선 요금은 아래 표시한 내용을 천천히 읽어 보시고 외도 보타니아 관광은 예매를 별도로 해야 된다는 점을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3. 외도 보타니아의 이국적이며 아름다운 풍경 관람 코스!
정문 -> 외도광장 -> 선인장가든 -> 비너스 가든-> 리하우스-> 벤베누토 정원 -> 뱀부로드 -> 전망카페 -> 조각공원 -> 에덴교회 -> 사랑의 언덕 -> 천국의 계단 -> 물의 정원 -> 외도 역사기념관 -> 방파제& 소망의 등대
정문에서 들어서면 섬으로 들어가는 관문을 통과하게 되는데 관문으로서의 의미를 갖고 있으며 바위산의 흐름이 연속적으로 이어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외도 광장은 외도의 급경한 경사를 아름답게 재해석한 상징물로 다국적 조형물 배치외 자연의 조화가 한층 독보이며 관광객을 반기는 포토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인장가든은 여러 종류의 알로에, 용설란, 덕구리란 등이 모여 있는 곳이며 하절기는 부채선인장과 장군선이장 동절기 때는 희귀한 알로에의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비너스가든부터 뱀부로드 길은 버킹검 궁의 후정을 모티브로 만들어져 외도 보타니아의 상징물이 되었으며 리하우는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기념사진 촬영지로 더 유명합니다.
벤베누토 정원은 이탈리어로 '환영합니다'라는 뜻을 의미하며 아름 다운 꽃이 많이 있는 정원입니다. 봄에는 튤립과 양귀비, 여름에는 수국과 나팔, 가을에는 란타니와 부시세이지, 겨울에는 동백과 피라칸사등이 대표적 꽃들이 되겠습니다.
뱀부로드 길은 자연림이 우거진 터널길, 대나무 숲 및 대죽로를 만나게 되며 길을 따라 걷다 보면 곧게 뻗은 대나무 숲과 구불구불한 동백나무가 서로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망카페에서는 아름다운 해금강을 바라보면서 커피 한 잔 하면서 힐링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에덴교회는 관광객들에게 잠시나마 기도나 명상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며, 사랑의 언덕은 옛 주민들이 마을의 안녕과 풍어제를 지내던 수령 300 된 당산나무가 있는 곳으로 민족적으로 유래가 깊은 곳입니다.
끝으로 천국의 계단부터 소망의 등대는 여러 가지 모양으로 잘 다듬어진 정원수들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테피스트리를 만들고 한적한 비밀의 공간에 위치한 아름다운 프랑스식 연목과 조형물 선착장이 눈앞에 나타나며 해금강을 가장 가까이에서 감살할 수 있는 바다 전망대와 외도의 개발 과정을 보관한 자료들을 전시해 놓은 기념관 및 외도 섬 모양을 형성화하여 설계한 등대가 위치해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등대 안을 구경할 수 있도록 미로형식으로 설계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