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힐링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스파만 한 것이 없습니다. 따뜻한 물속에서 피로를 풀다 보면 어느새 스트레스도 사르르 녹아내립니다. 추운 겨울날 즐기는 노천탕 스파 또한 매력적으로 꼽히지만 겨울철 야외활동은 여러모로 제약이 따라서 힘이 듭니다.
이럴 때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파 시설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는 전북 진안군에 위치한 진안 홍삼스파는 국내 유일의 홍삼한방힐링테마파크로서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진안군에 위치한 마이산 자락 지하 250m에서 끌어올린 청정 암반수를 이용하여 국내 최초로 도입된 양생목적형 스파입니다. 여기가 더 유명한 이유는 진안은 원래 홍삼의 고장이며 홍삼은 수삼을 쪄서 말린 인삼입니다. 이렇게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불게 변해 홍삼이라고 불립니다.
이처럼 서늘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르는 홍삼은 진안의 명물이 되었고 사포닌이 풍부한 홍삼은 면역력이 약하거나 피로를 풀어주는데 일등 공신인 식품인 것처럼 먹기 방법이 아닌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테마로 꾸민 체험식 스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라피를 위한 데스티네이션스파와 가족이 함께하는 퍼블릭 스파가 있으며 5개 코스로 구성된 데스티네이션스파에서는 홍삼과 편백 큐브, 몽돌을 이용한 이색 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먼저 버블센스테라피에서는 홍삼 거품으로 전신을 마사지하고 개별 욕조가 있는 아로마테라피에서 홍삼 입욕제를 이용한 반신욕을 한 뒤, 하모니테라피에서 홍삼 머드택으로 마무리를 하고 나오면 스트레스와 피곤했던 온몸이 나른해지면서 긴장이 풀리며 지진몸을 재 충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5개 코스를 체험하는 시간은 1인기준 코스당 10분~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 진한홍삼스파 입장료
- 주말 기준 일반 4만 3000원, 소인(만4~12세) 3만 4000원
- 주중 기준 일반 1만원, 소인 7,000원
- 운영시간
-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 (겨울 성수기인 1월은 휴무 없이 운영함)
- 스파시설을 이용할 때는 반드시 수영복과 수영모를 착용해야 하며(대여가능),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은 구명조끼를 챙겨도 괜찮습니다.
홍삼스파를 체험하고 나온 뒤 마이산 암마이봉과 수마이봉 사이에 다소곳이 차지한 마이산탑사와 300m 떨어진 은수사도 놓치지 말고 함께 관광하기 좋은 곳입니다. 진안 은수사 청실배나무는 태조 이성계가 묻은 씨앗이 자란 나무라는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암마이봉 등산로는 동절기(11월~3월)에 폐쇄를 하기 때문에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운일암반일암은 진안을 대표하는 계곡이나 계곡이 워낙 험해서 오가는 것은 구름만이고 햇빛은 반나절밖에 볼 수 없다고 반일암이라고 불렀다고 전해집니다.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는 진안. 무주 국가지질공으로 인증받아서 2022년 7월 14일에 개통한 구름다리이며, 길이 220m, 바닥 높이 85m로 명덕봉과 명도봉을 잇는 짧은 산길을 지나 구름다리를 지나면서 운일암반일암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하지만 심장이 약하고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구름다리를 걷는 것보다 먼 발취에서 감사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댓글